밤늦은 비행기로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 도착하거나 새벽같이 출국해야 하는 경우 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는 경우가 저렴하거나 편할 경우가 있습니다. 김포공항은 그래도 도심과 멀지 않아 걱정이 덜한 편인데, 인천공항의 경우 너무 늦은 시간에는 답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그렇다고 공항에서 노숙하기에는 많이 피곤하고요.

인천공항 근처에 마음에 드는 호텔이 없다면, 그리고 다음 날 서울 쪽에서 일정이 있다면 김포공항이나 송정역 근처 호텔을 추천해 드립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역, 혹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심야버스가 모두 송정역에 정차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번에 밤늦게 도착하는 일정이 있어 알아보다가 송정역 근처의 로얄스퀘어호텔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평일 기준 1박에 조식 포함하지 않고 8~9만원 정도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입니다. 더 경제적인 가격에 숙박할 수 있는 업체를 찾을 수도 있겠지만 공항까지의 접근성과 일정의 편의성을 위해 이용해 보았습니다.

체크인은 14:00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저는 트윈룸을 이용해 봤습니다.


더블침대가 하나


싱글침대가 하나


괜찮은 구성입니다. 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침대가 무려 에이스 침대입니다!~~!


에이스침대에서 처음 자본거라 촌티를 좀 내자면,

"침대는 역쉬 과학입니다~ 따봉!" ㅋㅋㅋ

한 40인치 정도 되는 평면TV와 SKT IP티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담한 테라스가 있고, 테라스 쪽에 널찍한 옷장이 있어서 수납은 아주 넉넉히 가능합니다.


테라스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미세먼지 덕에 서울 공기 완전 똥이네요!


방이 작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편안하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청소 상태는 서울 호텔 기준 평균 수준이었습니다. 딱히 더럽거나 하지는 않지만, 약간 먼지가 있는 정도에요.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화장실과 욕조는 분리형입니다.


주방시설은 있지만, 조리기구가 전혀 없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지 않는다면 뭔가 해 먹기엔 어렵습니다.


그리고! 세탁기가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세제만 있다면 코인세탁실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가 사용한 방에 배치된 세탁기에 건조 기능은 없었습니다.


냉장고에는 친절하게 생수 두 병이 있었고요


간단하게 커피와 녹차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인상 깊었던 홈매트! 홈매트를 배치해 놓은 호텔은 처음 봤습니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호텔 주변은 주택가와 유흥가가 섞여 있는 평범한 동네 스타일입니다.



교통도 편리했고, 숙박 기간 동안 크게 불편한 점도 없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또 사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룸타입별로 객실 시설에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원하는 타입으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로얄스퀘어호텔 공식 홈페이지]


김포공항까지는 도보로 15~20분!
인천공항까지는 공항철도 이용 시 호텔 체크아웃부터 대충 1시간 10~20분 정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