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삿포로를 방문했다면 일부러라도 찾아 가볼 만한 맛집 피칸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프 카레 전문점인 피칸테는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여 조금이라도 세상을 건강하게 만들자는 철학을 갖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현지에서도 엄청난 인기입니다.

우리가 찾아간 평일 점심시간입니다.



줄이 별로 길지 않아서 조금 기다리고 있었더니 점원이 나와 한 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날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한시간은 기다릴 수 없을 것 같아서 다음에 방문하기로 하고 그날은 근처의 다른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극과 극 체험! 충격의 부타동 삿보로 시몬야 보기]

다음날 찾은 피칸테의 모습입니다.



다음날은 오후 3시 넘어서 한적한 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매장은 아담하고 조용했습니다. 내부 사진을 안 찍은 게 조금 아쉽네요.

[피칸테 삿포로 에키마에 점 타베로그 평점보기]

타베로그 평점을 보면 역시나 3.5점을 넘어가는 우수한 점수입니다. 참고로 피칸테가 삿포로에 두 곳이 있는데, JR 삿포로 역을 기준으로 한곳은 북쪽에 있고 한 곳은 남쪽에 있습니다. 제가 갔던 곳은 남쪽에 있는 피칸테였고요, 미세하게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긴 한데 큰 차이는 없어 보이기 때문에 방문하기 편하신 쪽으로 아무 곳이나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메뉴를 보겠습니다.



일본어로 뭐라 뭐라 막 쓰여있습니다.

다른것은 그렇다고 치고 일단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텝 1] 수프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シャンバラ(あっさり系) : 담백한 맛
    ディジャブ(トマト系) : 토마토 맛
    アーユルヴェーダ薬膳(濃厚系) : 진한 맛

[스텝 2] 메인 재료를 선택합니다.
    치킨, 파삭한 치킨, 야채, 새우, 홋카이도 어쩌구 등등

[스텝 3] 매운 정도를 선택합니다.
    1~5단계. 3단계 이상부터 추가비용 발생.

[스텝 4] 밥의 양을 선택합니다.
    0g ~ 600g. 선택하는 양에 따라 가격이 -50엔 ~ +200엔 으로 빠지거나 추가됩니다.

[스텝 5] 추가 토핑을 선택해 줍니다.
    원하는 토핑이 있을 경우 추가합니다.



조금 복잡하지요? 수프 카레 전문점을 가본 적이 있으신 분에게는 익숙하겠지만 처음 가보시는 분에게는 조금은 낯설 수 있겠습니다. 크게 어려울 것은 없고요 순서대로 수프의 종류, 메인 재료, 매운 정도, 밥의 양, 추가 토핑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본어가 어려우신 분은 주문하면서 순서대로 손가락으로 가리켜 주시면 됩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천천히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해 주세요 :)

제가 주문한 음식입니다.



진한 맛에, 홋카이도 프리미엄 식재료를 메인으로 하여, 매운맛은 2.5 밥의 양은 200g 추가 토핑은 없습니다.
추가 토핑이 없어도 상당히 푸짐한 양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정말로 신선한 재료가 한가득 들어갔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홋카이도가 농산물이 그렇게 신선하고 맛있다고 하던데, 이 가게에서 완벽하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재료가 좋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카레도 제가 좋아하는 진한 맛에 너무 맵거나 달지도 않았고 향이 풍부해서 즐겁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친구가 주문한 음식입니다.



담백한 맛에, 야채를 메인으로 하여, 매운맛은 2 밥의 양은 200g 추가 토핑은 없습니다. 조금 얻어먹어 봤는데 담백한 맛의 카레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저야 워낙 진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시 가도 진한 맛을 시키겠지만, 은은하고 깨끗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담백한 맛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야채는 역시나 맛있었고, 특히 저 갈색 튀김이 아주 담백하고 고소했습니다. 좋은 재료와 좋은 기름을 써서 그런지 느끼함이 없었습니다.

직접 골라 먹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 먹고 나니 몸이 건강해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매일 같이 이렇게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산다면 정말 무병장수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여러분도 한번 꼭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식사도 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으면 여행이 더욱 즐거워 질 거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