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밍을 안 해가서 와이파이 좀 써야겠다는 생각에 근처 카페를 찾아봤습니다.

조금 둘러보니 괜찮은 분위기의 카페가 보였습니다. 카페 104.5라는 카페였지요. 간단하게 커피나 마시면서 한 시간 정도 시간을 때울 생각이었습니다.



들어간 순간... 오... 분위기 괜찮네...



[사진 출처 : cafe 104.5 페이스북]

널찍한 실내에 은은한 조명과 심플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어 좋은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대충 자리를 잡고 앉으니 직원분이 너무도 친절하게 자리를 세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메뉴판을 건네줬습니다.

메뉴를 본 순간... 아... 비싸다...

역시 생긴 대로 고급진 가격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은 도대체 무엇하는 곳인가라는 생각에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cafe 104.5 홈페이지]

커피만 파는 곳이 아니고, 맥주도 팔고 음식도 팔고 그런 가게였습니다. 런치메뉴가 1200엔 이상으로 역시나 음식도 비싼 편이었습니다. 웨딩파티 플랜도 있는 것을 보니 아예 작정하고 만든 카페인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평일 오후였기 때문에 한적한 편이었습니다. 애써 단장한 카페를 여유롭게 쓸 수 있다는 생각에 비싼 가격에 조금은 납득을 했습니다.

이왕 왔으니까 디저트 세트로 주문해 봤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나지 않는데 1000엔 가까이 냈던 것 같습니다.



커피는 상당히 부드럽고 향도 풍부했고 적당한 신맛이 섞여 맛있었습니다. 똥폼잡고 지내던 시절 이후로 이 정도의 고급 커피를 찾아 마신 적이 있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오래간만에 좋은 커피를 마셨더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디저트로 나온 롤케이크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일본에서 음식이라 하면 야키니쿠도 그렇고 회도 그렇고 혀에서 녹는 맛을 고급으로 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롤케이크도 이 기준에 따르면 상당히 고급에 속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었는데 그냥 녹아버렸습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촉촉해서 나도 모르게 엔도르핀이 도는 맛이랄까요? 단것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말을 확실히 경험할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초콜릿 가루는 부드러웠고 대충 부스러뜨린듯한 초콜릿은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디저트가 있었기 때문에 굳이 설탕을 타지 않고 커피를 마셔도 됐습니다. 커피와의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카페 104.5 타베로그 평점 보기]

타베로그에서도 3.5점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점심 점수가 높을 것을 보니 런치메뉴도 괜찮은가 봅니다.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잠깐 인터넷 하면서 쉬러 들어갔다가 의도치 않은 사치를 하게 되어버리기는 했지만, 복잡한 아키하바라와 오차노미즈 근처에서 여유로운 공간을 발견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여행하시는 분이라는 방문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붐비지 않는 시간이라면 상당히 여유롭게 도심 속 휴식을 만끽할 수 있으실 거예요.






+ Recent posts